디지털시대의 디지털라이프

접근이 어려워서 아마도 이 글을 올려도 사람들이 많이 못 할 것 같습니다. 

본인도 이 게임? M2E를 하기 위해서 오랜 시간 3-4개월을 어떻게 하는지 여기저기 해외 사이트나 디스코드, 텔레그램을 돌아다니면서 정보 동량을 하러 다녔었습니다. 

 

그렇게 했음에도... 이제 조금 이해되는 수준이기 때문에 현재 포스팅에 많은 정보를 한꺼번에 쏟아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시면 댓글 달아드리겠습니다.

 

다음카페나 네이버카페에 활성화된 카페도 전무하고 정보를 찾으로면 무조건 디스코드에서 찾아봐야 합니다.

 

디스코드는 단체 화상대화 할때나 사용하는 것인 줄 알았던 꼰대인데... 여기에 엄청난 커뮤니티 그룹이 있었네요. 

 

 

일단 제가 멋도 모르고 시작해서 구한 신발입니다.

 

사실 step.app 사이트에 접속해서 FITFI를 구입하고 Staking.step.app에서 스테이킹하고 받은 루트박스로 얻은 신발입니다.

FITFI를 10,000개정도 스테이킹 했었는데... 운좋게 운동화가 2개가 나왔죠.

 

RUNNER가 필요했었는데... HIKER가 나와서 어쩔 수 없이 달릴때도 사용하고, 요즘은 날씨가 추워서 그냥 걷기를 하고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보석을 박아서 ACTIVITY와 RESISTANCE를 올렸습니다. 

1래벨 보석은 +10이 올라가고 2랩 보석은 +60씩 올라갑니다. 

3랩 4랩은 엄청많이 올라가지만, 신발가격보다 비쌉니다. 

 

지금 신발 가격은 대략 10,000~20,000FITFI정도 하네요. 

FITFI는 현재 빗썸에서 구입이 가능합니다. 

 

그런데..... 

 

구입만 한다고 되는게 아니라, 엄청나게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운동화도 사고 보석도 살수 있습니다.

그냥 대충해서 될 일이 아니라 설명이 너무 힘듭니다. ㅎㅎ

 

간략하게 말로 설명하자면... 

 

PC나 모바일에 메타마스크도 설치되어 있어야 하고~

메타마스크에 아발란체 지갑과, FITFI 지갑도 생성해야 합니다. 

그리고 스탭엡 사이트에서 브릿지를 통해서 빗썸에서 구입한 아발란체 네트워크용 FITFI를 FITFI 메인넷용 FITFI로 바꿔줘야 합니다. 

이게 뭔 쌉소리냐 할 수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블록체인 네트워크의 이해와 스왑, 전송등의 이해가 있어야만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2022년부터 굉장히 활성화되었던 STEPN보다도 더 복잡합니다. 

스태픈은 거의 개박살 나서....... 400만원을 투자했는데... 지금 그냥 0원이나 다름 없게 바뀌었네요... 

 

 

 

 

 

 

 

아래 이미지는 신발을 판매하는 MARKETPLACE라고 해야될까요?

많은 사람들이 올려 놓은 신발입니다. 

 

여기서 신발을 살 수 있습니다. (아까 빗썸에서 구입한 fitfi를 변환하고 어쩌고 해서 web.step.app 지갑으로 옮겨서 Wallet 에서 Spending으로 옮긴 다음에 실제 게임 화면에서 신발을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아놔~ 말로 쓰는것도 너무 복잡하네욯ㅎ)

 

일단 신발에는 4가지가 있습니다. 

느리게 걷는 WALK

조금 빠르게 걷는 HIKER

달리기용 RUNNER

그리고 올터레인 타입의 COACH가 있습니다. 

코치는 워커와 러너 모두 사용이 가능하므로 당연히 코치가 가장 비싼 신발입니다.

하지만, 아직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 거래 가격은 거의 차이가 없네요

 

신발에서 가장 중요한건. 

 

A. B. L. R 이겁니다. 

A - Activity = 신발을 신고 걷거나 뛸때 보상받는 KC의 양을 좌우합니다. (보상은 KC로 받습니다.)

B - Balance = 이건 잘 모르겠지만, 나중에 신발을 BURNNIG해서 KC로 변환할때 B수치가 높으면 KC를 많이 받습니다.

L - LUCK = 이건 스태픈의 그 럭키입니다. L 수치가 높으면 운동이 끝난 후에 보너스 상자의 레벨이 높은 것을 받을 수 있습니다. 

R - RESISTANCE = 저항력? 여튼... 신발을 신고 운동을 하면 보상을 주는데.. R값이 낮으면 보상보다 수리비가 더 많이 나옵니다.

 

처음에 뭔지도 모르고 했다가 보상이 5KC가 들어왔는데. 수리비가 4.5KC가 들어서 혼자서 빡치고 열받았었는데. ㅎㅎㅎ

R수치를 늘리고 보니까 수리비가 많이 안들더라구요. 사람은 좀 배워야 합니다.ㅎㅎㅎ

 

그리고 신발도 급이 있습니다.

신발 종류와, RANK 아래쪽에 

GENESIS A 라고 써있는 것과 EDITION MM 라고 써있는 것, 그리고 아무것도 안써있고

그냥 MINT PRICE -19% 이런식으로 써잇는게 있습니다. 

 

각각의 알파벳 마다 부여되는 값이 있습니다. 

 

 

 

아무쪼록 스탭앱 하실려는 분들중에서

 

위 말이 이해가 가시는 분들이라면, 

아마도 한국 사이트에 정보가 없어서 여기저기 검색하시면서 다니시는 분일 것 같네요.

이 글까지 찾아 오시느라 얼마나 스트레스가 많으신가요? ㅎㅎ

 

카페하나 만들어서 누가 좀 해줬으면 좋겠네요. 

전 가난한 HIKER라서 스테이킹해서 받은 신발로 그냥저냥 열심히 KC 채굴하면서 하루하루 보내겠습니다. 

 

 

 

참고로 저는

신발 하나를 쉘브에 넣었고, (BASE 25짜리) 나중에 또 신발이 저렴해지면 하나 더 넣을 생각입니다. 

수익이 좀더 좋아진다고 합니다. 

하루에 MAX 22에너지 소비하고 약 10KCal를 보상으로 받습니다.

 

그리고 나머지 4~5Kcal이 실제 수익이죠. 

 

전 귀찮아서 25까지는 한방에 랩업시켰구요. 보석도 한꺼번에 사서 박았습니다.

22에너지를 써서 그런가 운동이 끝나고 나면 4랩짜리 미스터리박스도 자주 나오네요.

 

 

 

 

 

 

 

앱 설치할때 추천인 코드 넣으면 모두에게 좋은건 아시죠?^^

45BC2F2

 

궁금하신 내용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