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경제공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가 가끔 쇼설에 24,900원에 올라올 때가 있다.
사야지....사야지.... 하면서 결국 놓치고 말았다. 몇번이나.....
지난 목요일 지인의 카톡 연락으로 링크가 날아오길래 뭔가하고 봤더니....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특가판매 - 600개 추가입고!!
​여자들이 홈쇼핑에서 매진임박! 마지막 물량! 어쩌구 저쩌구..... 현혹하는 맨트에 넘어간다는 말이 몸소 느껴지는 시간이었다.
위메프 특가 링크를 받자마자~ 가입하여 아이디를 만들고 바로 결제 진행~~~ 슈슈~~슈슉~ 순식간에 지름신이 왔다 갔다.

 


24,900원에 무슨 지름신이냐 하겠지만, 마트에 가도 꼭 살것만 적어서 가고 살게 아니면 절대 쳐다보지도 않는 나에게 24,900원이 아니라 2,490원도 나에게는 의미없는 쇼핑은 절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링크를 보내주신 지인께서는 국내에서 가장 큰(크다고 해도 모두 인정할 만한) IT커뮤니티 사이트를 운영하시는 분이시기에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음질에 대한 평가를 더 믿을 수 있었으며, 지인 께서도 제품에 대해서 박수를 아끼지 않으셨고~ 나 또한 여기저기 귀로 동냥하듯, 도둑질하듯 들었던 음질이기에 100% 만족이라기 보다는 가격대비.... 블루투스 스피커가 24,500원이라는 엄청난 가성비를 가지고 있기에 아낌없이 신용카드의 번호를 눌러댔다.


오늘 드디어 도착!

 

 

 

사실 택배 박스 포장상태는 그다지 만족스럽지는 못했다. 내부에 뽁뽁이로 포장되어 왔으며, 사은품으로 3M 마스크가 들어있었다. ㅎㅎㅎ
개인적으로 메르스를 일반 감기로만 생각하는 1인으로 3M마스크는 의미없는 사은품이었다.(어떤 사음품이든 별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 ㅋ)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의 박스 뒷부분에는 한문(중문)으로 뭐라고 쓰여있다... 대충을 알아보겠다.
연결방식, 동작환경, 저항, 출력, 사용시간.... 다는 아니더라도 블루투스 4.0 방식에 -10도에서 +40도의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저항은 4옴, 최대음량의 40%로 재생시 10시간 재생  스피커의 출력은 2.5W x 2로 괜찮다....PMPO방식이 아닌 Real 2.5W x 2라면 5W이다.

블루투스 스피커로 5W면 괜찮다~ ㅎㅎㅎㅎ

 

 

 


샤오미가 중국에서 상당한 명성을 얻고 있다는 것을 많은 매체를 통해서 알고 있지만,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받으려면 작은 부분까지 신경을 써주는 세심함이 있어야 하는데.... 블루투스 스피커 포장을 보니, 대충 만들어서 판매하는 그런 추잡한 "C"급 제품은 아니라는게 살짝 보인다.

 

 

 


스피커를 살짝 꺼내보니 스피커의 양면에 보호필름이 씌워져 있다. 24,900원이라는 가격에 보호필름까지 붙이는 정성이라면, 가격을 떠나서 정성을 보자면, 엄지 척~!!! ^^

 

 

 


내부 박스를 꺼내보니 박스 안에서 흔들림을 최소화 하고 완충작용을 할 수 있도록 특이한 구조로 포장되어 있었으며, 샤오미 스피커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라면, 메뉴얼 따위는 필요없다는 것을 알고 있을 것이다. 메뉴얼은 내부박스의 한면에 간단하게 마무리 되어 있다.

 

 

 

드디어 서서히 모습을 들어내는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측면에 전원버튼과 작동 LED, Micron USB 충전단자. Simple 하지만..... 너무 심플하다 ㅎㅎ

 


다이아몬드 컷팅?이라고 했던가? 외부 알루미늄 케이스의 마감은 나무랄 것 없이 깔끔하다~

 


바닥부분 고무발. 일부러 떼어볼려고 손톱으로 긁어 보았지만 잘 떨어지지 않았다.
여느 중국산 싸구려 스피커와는 역시 다른게 있긴 하다 ^^

 


보호필름을 제거.... 새차를 살때도 사자마자 비닐이란 비닐은 다 떼어버리는 성격이라.... 돈주고 사는 순간, 이미 중고!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스마트폰과 페어링 시켰다. "Mi Bluetooth Speaker" 라고 나온다.

 

아래 사진은 샤오미중국 사이트에서 퍼온 사진이다.

 



간단하게 해석하자면
휴대성과 음질이 최적의 밸런스를 맞췄다.

작지만 큰 음량과 높은 음질, 그리고 강력한 저음을 자랑하는 스피커이다.
언제 어디서나 작은 샤오미스피커 하나로 자유롭게 음악과 영화를 즐길 수 있다.

 

 


사진이 삐뚤어지게 나왔다. LG 스마트폰 G3 와 크기 비교
지금까지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 리뷰를 마치며, 국내에서 판매되는 3-4만원대 원형을 모노 스피커들과 비교했을 때 어차피 Made in Korea가 아닌 이상 같은 성능의 스피커라면 굳이 비싼 제품을 살 필요가 없다는 지극히 현실적인 정답이다.


훨씬 더 저렴한, 더 좋은 소리로, 비슷한 수명으로 제품을 사용한다면 샤오미 블루투스 스피커를 강력하게 추천한다.

 

 

동영상을 잠깐만 보고 있으면 볼륨을 키우고 음악을 재생한다. 확실히 음질이 좋은것을 느낄 수 있다.

 

 

 

나사를 스피커에 올려놓은 이유는 베이스를 얼마나 강하게 때리는지를 보여주기 위함이다.

30초 쯤에서 나사를 다 치우면 깨끗한 소리로 변하는 것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