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경제공부

eVTOL 글로벌 1위 제조사 Joby Aviation이 점점 수면위로 올라오고 있습니다. 

 

도요타에서 9억달러를 지원받고, 독일의 수소연료전지 항공기 제조회사를 인수하고 방향은 이미 Joby가 글로벌 1위 eVTOL 회사로 굳어지는 것 같습니다.

 

근래에 Joby Aviation을 조사하면서 소량의 조비 주식을 구입했습니다.

 

 

아래 내용은 두바이 국제 공항에 Joby가 수직이착륙 공항(버티포트)를 건설한다는 내용의 기사입니다. 

원문은 조비에비에이션 글로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상업용 여객 서비스용 전기 항공 택시를 개발하는 회사인 Joby Aviation은 두바이 항공 택시 네트워크의 첫 번째 수직 이착륙장 건설이 시작되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두바이 국제공항(DXB)에 위치한 이 수직 이착륙장은 Joby 파트너인 두바이 도로 및 교통청(RTA)과 Skyports가 건설하고 있으며, 두바이 왕세자 Sheikh Hamdan bin Mohammed bin Rashid Al Maktoum, 두바이 부통치자 Maktoum bin Mohammed Al Maktoum, RTA 국장 Mattar Al Tayer, Joby 설립자 겸 CEO JoeBen Bevirt, 그리고 두바이 RTA와 Skyports의 대표가 참석한 행사에서 이 순간을 기념했습니다.


DXB 버티포트는 Joby의 버티포트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네 개의 초기 위치 중 하나로, 이 회사는 이르면 2025년 말에 에미레이트에서 에어 택시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며, 팜 주메이라, 두바이 다운타운, 두바이 마리나에 세 개의 추가 버티포트를 개발할 계획입니다. 

Joby의 계획된 서비스는 Joby, RTA, Skyports가 2024년 2월에 서명한 확정 계약의 일부로 발표되었으며, 여기에는 Joby가 6년 동안 두바이 에어 택시 시장에 독점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권한이 포함되었습니다.

Bevirt는 "두바이의 에어 택시 서비스는 관광객과 거주민에게 주요 목적지 간 빠른 이동과 도시 스카이라인의 숨 막힐 듯한 전망을 통해 혁신적인 여행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우리의 에어 택시 네트워크 건설이 시작되면서, 두바이의 전기 에어 택시 서비스에 대한 우리의 공유 비전이 실현되고 있습니다. 저는 셰이크 모하메드 빈 라시드 알막툼 전하와 두바이 정부의 지원과 혁신에 대한 헌신에 감사드립니다."

버티포트는 두바이의 멀티모달 교통망과 통합되도록 설계되어 두바이 지하철의 에미레이트 역 2, DXB 공항, 주차 인프라 및 기타 지상 교통 옵션과 원활하게 연결됩니다. 뛰어난 승객 경험과 높은 처리량을 위해 설계된 3층, 3,100제곱미터 규모의 시설은 편의성과 원활한 승객 이동에 초점을 맞춘 항공 여행의 미래 비전을 보여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시설에는 이륙 및 착륙 스탠드 2개가 포함될 예정이며, 각 스탠드에는 비행 사이에 빠른 차량 충전 및 컨디셔닝을 지원하는 Joby가 설계한 Global Electric Aviation Charging System("GEACS")이 장착될 예정입니다.

Joby는 최근 아랍에미레이트에서 인증된 에어 택시 운영자가 되기 위한 첫 걸음을 내디뎠다고 발표했습니다. 

UAE의 General Civil Aviation Authority에서 항공 운영자 인증서를 취득하는 과정의 일환으로 Joby는 항공기의 준비 상태와 상업용 항공 운송을 위한 교육, 유지 관리, 운영 및 안전 프로그램을 입증할 것입니다.


Joby의 전기 에어 택시는 조종사와 승객 4명을 최대 시속 200마일의 속도로 태울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헬리콥터보다 훨씬 적은 소음과 무공해 운항으로 고속 이동성을 제공합니다.

 

 

 

 

 

 

 

 

 


하늘택시 타고 출퇴근…한강 일대서 UAM 실증한다

https://mediahub.seoul.go.kr/archives/2012694

 

하늘택시 타고 출퇴근…한강 일대서 UAM 실증한다

서울시대표소통포털 - 내 손안에 서울

mediahub.seoul.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