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디지털라이프

애플 뮤직 국내 기습 런칭 

Apple Music이 국내에 기습적으로 런칭했습니다. 


지금 당신의 아이폰에서 음악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아이폰에 있는 음악 아이콘을 눌러보세요~



3개월 무료체험하기라는 화면이 바로 뜹니다. 

애플 뮤직이 과연 멜론이나 벅스뮤직을 앞설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3개월이 무료라는 장점때문에 저도 혹하고 넘어갔습니다.^^


개인.... 나 혼자 쓸때는 $7.99  대략 1만원정도 하겠네요~ 

최대 6명의 가족.... 가족들 3명만 아이폰을 쓴다면 12달러로 훨씬 이익이겠네요.... 

혼자쓸때 금액이 싸지는 않네요... ㅜ.ㅜ  저는 집에서 유일하게 혼자 아이폰을 씁니다. ㅜ.ㅜ

 

멜론, 벅스는 얼마죠? 무제한으로 들을 수 있는 것이 겠쬬? 






이건 좋네....  좋네요....  아이폰에서도 , 맥북에서도... 그리고 일반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네요... 



아이튠즈 업데이트 후에는 아이폰이 지원되는 차량에서도 페어링을 통해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구요.. 

요즘 출시되는 차는 대부분 블루투스가 지원되기 때문에 3개월이라는 기간동안 무료로 실컷 들어볼 수 있겠네요... 가뜩이나 날씨도 더운데  3개월동안 차안이 천국이겠네요 





후덜덜.... 안드로이드폰 에서도 애플 뮤직을 ? 

네 가능합니다. 애플 뮤직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미친거 아냐? ㅋ




애플 뮤직 설치하고 난 후~ 그럼 내가 그동안 듣고 있던 음악은 어떻게 되는거지? 내 음악 보관함은? 

ㅋㅋㅋ 닭살... "여전히 당신만의 것입니다."  


애플 뮤직을 사용하여 보관함에 저장이 되면, iCloud에 업로드 되는 방식입니다. 

아이폰이나 PC의 공간에 음악이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클라우드로 올라가기 때문에 

와이파이만 있다면, 어디에서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거죠~ 

하지만 와이파이가 없다면????? 후덜덜 통신비 많이 들어갈 것 같군요... 




애플 와치에 동기화하면 아이폰이 없어도 Apple Watch에서 바로 음악을 들을 수 있네요~ 

역시 애플이네요~ 만원으로 여기저기에서 전세계 모든 음악을 들을 수 있으니.... 




iCloud 가족공유를 이용하면 최대 6명.... 한달 $12 결제를 하면 6명이 완전 저렴한 가격으로 음악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애플 뮤직 멤버십인 경우에는 오프라인 감상을 위한 다운로드..... 가능하네요~^^ 

정확하게 어떤 뜻인지는 모르겠지만, 3개월 무료기간동안 내 스마트폰에 원하는 곡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는 뜻이겠죠? 와이파이 없이도 원하는 음악을 들을 수 있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iCloud에 보관된 100,000곡은 와이파이를 통해서 들어야 할것이구요~ 





애플 뮤직은 음악을 복제하거나 여기저기 옮길 수 없으니... 음반 제작사 입장에서도 수익도 높일 수 있고 애플도 많은 이익이 생길 것으로 예상되네요...


아직까지 국내음악들은 많이 없는 게 사실입니다. 


차츰 많아지겠죠~^^ 



이상 애플 뮤직 Guide 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