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시대의 디지털라이프

[애플 애널리스트] Ming Chi Kuo는 2021년 8월 29일 오전 7시(미국현지시간) Apple 투자자들을 위한 흥미로운 메모를 발표했는데요, 이는 곧 출시될 iPhone 13 사용자는 4G/5G 기지국 범위 내에 있지 않더라구 메시지를 보내고 전화를 걸수 있다고 합니다.
새롭게 출시되는 iPhone 13이 저궤도위성통신(LEO) 기능을 지원할 것으로 예상한다는 점을 추측하여 발표한 내용입니다.


Bloomberg 는 2019년에 언급한 내용(인공위성을 사용하여 아이폰 및 기타 apple 장치와 직접 데이트를 전송하는 방법을 연구)에서 위성 기술을 사용하여 iPhone 에 데이터를 전송하는 것에 대한 Apple의 조사를 처음 보고했습니다 . 그러나 이 기능이 2021년 iPhone 13 라인업의 일부로 제공된다는 소식을 들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밍치궈는 미래에 LEO 위성 통신이 곧 출시될 Apple AR 헤드셋, Apple Car 및 기타 사물 인터넷 액세서리에서도 사용될 수 있다고 추측합니다.

밍치궈는 iPhone 13이 Qualcomm X60 베이스밴드 모뎀 칩의 맞춤형 버전을 사용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 칩은 위성을 통한 통신을 지원합니다.

위성을 통한 메시지 전송 및 전화 걸기가 iMessage 및 FaceTime과 같은 Apple 서비스에서만 작동하는지 또는 Apple이 다른 쪽 끝에 있는 표준 기지국으로 위성 통신을 프록시할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현재 Apple이 9월에 iPhone 13 라인업을 발표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이 전화기는 화면 크기와 폼 팩터 면에서 기존 iPhone 12 라인업과 대체로 유사합니다. 기대되는 새로운 기능에는 카메라 시스템 업그레이드, Pro 모델용 고주사율 디스플레이, 더 작은 디스플레이 노치 등이 있습니다.


출처 : 9to5mac.com